ο 신규가입 (새로운 번호로 가입)
- 새로운 번호로 개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ο 번호이동 (쓰던 번호 그대로 가입)
- 쓰던 번호 그대로 유지하고 통신사만 변경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통
#번호이동
#신규가입
#가입유형
번호이동으로 직접 셀프개통을 진행해 주세요.
번호이동은 지금 사용하는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해요.
#개통#번호이동#번호변경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발생되는 위약금은 친구모바일로 이관되어 고객님의 첫 달 요금과 합산 청구됩니다.
단, 잔여 할부금은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로 지속 납부되며 일시불로 납부를 원하실 경우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개통
#번호이동
#위약금
#잔여할부금
사전동의가 완료되어도 바로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가 해지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진행해 주세요.
개통 진행 시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는 자동 해지됩니다.
#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
신청하신 유심을 받은 후, 혹은 ESIM으로 직접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사 연결, 방문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개통하실 수 있어요.
▶ 셀프 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오전 10시~오후 8시
-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8시 (일요일, 신정 /설/추석 당일 제외)
▶ 상담사 개통 가능 시간
- 신규가입 :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토요일)
-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8시 (월요일~토요일)
#개통
#개통방법
체크카드로는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신용카드 인증이 어려우신 경우 네이버, PASS, 토스, 페이코, 카카오, 삼성패스, 금융결제원 또는 은행 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인증
#체크카드인증
현재 친구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만 19세 이상 성인 내국인, 외국인에 한해 개통이 가능합니다.
(단, 신용이 보장되지 않거나 통신비 미납/연체 중인 고객은 개통은 어려운 점 양해해주세요.)
직접 본인인증이 어려운 미성년자, 외국인과 신용등급 확인 등이 필요한 법인의 경우에는 친구모바일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통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해당고객은 친구모바일 매장을 방문하여 개통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
#가입조건
#개통조건
유심 개통에 필요한 준비물을 안내해 드릴게요!
1.배송받은 유심(유심번호) 혹은 직접 구매한 유심(유심번호)
2.친구모바일 요금을 납부할 은행계좌 혹은 신용카드/체크카드
3.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개통
#개통준비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로 114에 문의하셔서 정확한 사업자명을 확인해 주세요.
#개통
#번호이동
#사전동의
#인증
#통신사확인
셀프개통의 경우 평균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온라인개통은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며 소요시간 확인은 불가합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문자 및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릴게요.
#개통
#개통소요시간
개통 완료 문자를 받으셨나요?
유심을 장착하고 전원을 껐다 켠 후 사용해 보세요.(신호가 뜨지 않을경우 비행기 모드를 3회 정도 껐다 켜서 사용하세요)
ESIM의 경우 ESIM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해당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SIM설치방법- 하이퍼링크 ESIM설치방법 페이지로이동-
#개통
#개통완료
#개통후
유심을 받아보셨다면 아래와 같이 유심을 휴대전화에 장착해 주세요.
▶ 유심 장착 방법
- 배터리 분리형 : 휴대전화 뒷면 배터리 커버 분리 후 장착
- 배터리 일체형 : 유심 분리용 핀으로 휴대전화 유심 트레이(구멍)를 눌러 유심 슬롯에 장착
#유심
#유심규격
#유심장착
사전동의 문자를 못 받으셨다면 아래 통신사별 ARS 번호를 통하여 직접 사전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 통신사별 사전동의 ARS
ο KT 또는 KT 알뜰폰 : 1588-2935
ο SKT : 1566-1509
ο SKT 알뜰폰 : 1599-0133
ο U+ 또는 유플러스 U+ 알뜰폰 (헬로모바일 유플러스망 포함) : 1544-3553
ο 헬로모바일 (KT 망) : 070-7336-7766
ο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 1688-9345
ο 한국케이블텔레콤 : 1877-9120
#개통
#번호이동
#개통실패
#사전동의
#사전동의문자
번호이동(쓰던 번호 그대로 개통) 시 사전동의 절차는 필수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휴대전화에 유심 장착 후 2~3회 이상 전원을 껐다 켜면 자동으로 번호가 등록되지만, 등록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등록해 주세요.
▶ KT 전화번호 등록 방법 : 번호 등록 → *147359*682* → 확인
▶ LG 전화번호 등록 방법 : 번호 등록 → #5487587#682# → 확인
▶ SK 전화번호 등록 방법 : 번호 등록 → #758353266#646# → 확인
- '번호 등록 중입니다' 메시지 확인 후 번호 수신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 켜지면 사용 가능합니다.
※ 자급제 및 해외 출시 휴대전화는 번호 등록 메시지 '예' 선택 후 약 5분 정도 기다리면 번호가 등록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5회 이상 전원을 껐다 켠 후에도 번호 등록이 안 되는 경우 친구모바일 고객센터(채팅상담 또는 가입자 무료 114 / 무료 070-7663-7191)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개통
#번호등록
신용에 이상이 있거나 통신사 미납이 있다면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통
#신용불량
#미납
#연체
#체납
신규가입(새로운 번호로 개통) 시 사용하고 싶은 번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다만, 선택한 번호로 개통이 불가한 경우 유사한 번호로 개통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개통
#신규가입
#번호
#채번
#신규번호
#희망번호
명의도용 등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운영하는 “이동통신 단기간 다회선 가입제한 서비스” 기준에 따라 타사 가입 회선 포함하여 180일 이내 선·후불 포함 가입된 총회선수가 내국인 3회선, 외국인 2회선, 법인 4회선 개통이 가능합니다.
신분증 정보 없이 개통은 불가능하며, 개통 진행 시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정보가 필요해요.
#개통
#신분증
#본인인증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타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로도 ARS 인증이 가능합니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사전동의ARS
기존 신청서 취소 후 다시 신청해 주세요.
신청서 내 모든 정보는 꼭 정확히 기재해 주세요.
#개통
#본인인증
#인증불일치
제휴되어 있는 카드사에 한해 신용카드 인증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인증이 어려우신 경우 네이버, PASS, 토스, 페이코, 카카오, 삼성패스, 금융결제원 또는 은행 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인증
#신용카드인증
▶ 친구모바일 KT망
- 요금 납부일은 매월 20일이며, 해당 일자에 요금이 출금되지 않은 경우 추가 출금일은 매월 말일, 익월 8일입니다.
▶ 친구모바일 LG망
- 납부 방식에 따른 요금 납부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은행계좌 자동이체
▪️ 매월 15일, 18일, 22일, 26일
✅ 신용카드 자동납부
▪️ 1차 결제일 : 매월 9일 (영업일 기준)
▪️ 2차 결제일 : 1차 + 4영업일
▪️ 3차 결제일 : 2차 + 3영업일
▪️ 4차 결제일 : 3차 + 3영업일
⚠️ 청구 당월이 아닌 다음 달에 요금이 추가 출금/승인된 경우 미납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 출금/승인일이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영업일에 처리됩니다.
#추가출금일
#요금납부일
#요금결제일
공동인증서로는 본인인증이 불가합니다.
네이버, PASS, 토스, 페이코, 카카오, 삼성패스, 금융결제원, 카드본인확인 또는 은행 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인증
#공동인증서
3개월 이내(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건으로 직접 개통이 불가 합니다.
아래 예외처리 방법으로 순서에 따라 진행 후 재문의 부탁 드립니다.
◆ 처리방법
1.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홈페이지 내 양식 다운로드
- 다운로드 URL : https://www.ktoa.or.kr/ko/civil-complaint/application-form/view?pageIndex=1&pageRowSize=10&listRowSize=10&_csrf=ea448013-5262-4b50-9c0c-4a706865162d&detailsKey=50000&bsnCtgryCdList=&f=1&q=
2.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제한 해제 요청
- 작성완료 신청서+신분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E-mail 발송
- E-mail : rnp@ktoa.or.kr
3. 번호이동 제한 해제 확인
- 중립기관 해제 완료 답변 확인
- 친구모바일 개통 승인요청 (★채팅상담 재문의★)
4. 직접개통
- 친구모바일 채팅상담 통해 승인요청 확인시 직접개통 시도해주세요
진행 되지 않는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작성 하셨던 신청서 취소 후 재작성 하여 개통 진행 부탁드립니다.
■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방법
- 통신회사명 : 친구아이앤씨
- 대리점 담당자명 : 고객명
- 대리점 일반전화번호 : 고객 전화번호
- 대리점 이동전화번호 : 고객 전화번호
- 현재 사용중인 이동전화 번호 :
- 현재 사용중인 통신회사 :
- 이동 희망 통신회사 : 친구아이앤씨KT 혹은 친구아이앤씨LG
- 고객명(법인명) :
- 생년월일(주민등록상 6자리) :
- 사업자등록번호(또는 법인번호) : X
- 신청 구분 : 재이동
- 신청사유(필수 작성 항목) : 3개월 이내 재이동
- 번호변경 전 이동전화번호 : X
※ 유의사항
- 위 작성방법 중 공란은 고객정보로 직접 기재 필요
-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날짜, 성명, 서명" 필수 작성
- 신분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 3개월 제한 외 개통 불가사유는 재문의 필요
- (작성 문의처) 번호이동 관리기관 민원실 : 1588-0413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신청서류 작성 후 직접 신청 가능 합니다.
#3개월
# 중립기관
# 제한해제
휴대전화 단말기 별로 일련번호 확인 경로가 다를 수 있어요.
아래 경로로 확인이 불가하다면 단말기 제조사로 문의해 주세요.
✅ 삼성(갤럭시) 단말 : 설정 → 휴대폰 정보 → 규제정보
✅ LG 단말 : 설정 → 시스템 → 휴대폰 정보 → 하드웨어 정보
✅ 애플 단말 : 설정 → 일반 → 정보
IMEI 및 EID 확인은
✅모든핸드폰 전화앱 다이얼에서 *#06# 눌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통
#EID
#IMEI
#단말기일련번호
개통이 완료되었다는 알림톡을 받으셨나요?
휴대전화에 유심 장착 후 2~3회 이상 전원을 껐다 켜면 자동으로 유심 인식되어 번호가 등록됩니다.
유심 및 번호가 등록되지 않을 경우 아래 유심 장착 방법 및 번호 등록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유심 장착 및 전화번호 등록 방법
① 배송된 유심을 장착해 주세요.
- 배터리 분리형 : 휴대전화 뒷면 배터리 커버 분리 후 장착
- 배터리 일체형 : 유심 분리용 핀으로 휴대전화 유심 트레이(구멍)를 눌러 유심 슬롯에 장착
② 유심 장착 후 휴대전화 전원을 2~3회 껐다 켜 주세요.
※ '유심카드 장착을 확인해 주세요', '유심카드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등의 메시지가 나오면 5회 이상 전원을 껐다 켜 주세요.
※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친구모바일 고객센터 채팅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개통
#개통실패
#유심
#유심인식불가
#사용량
번호 등록 실패 시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① 장착한 유심을 완전히 분리 후 다시 장착하여 전원을 5회 이상 껐다 켜주세요.
② 실내에서는 번호 등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속 실패 시 실외에서 시도해 주세요.
③ 여러 번 전원을 껐다 켠 이후에도 번호 등록에 실패했다면, 다른 휴대전화에 유심을 장착하고 번호 등록을 시도해 주세요.
#개통
#번호등록실패
#재부팅
개통된 유심으로 개통 신청이 안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개통
#개통신청
#개통된유심
유심 불량의 경우 친구모바일 고객센터(채팅상담 또는 가입자 무료 114 / 무료 070-7663-7191)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불량 여부 확인 후 신속하게 교환해 드릴게요.
#유심
#유심불량
#유심교환
아래 방법 중 선택하여 주민등록증 잠김을 해제할 수 있어요.
▶ 해결방법 (택 1)
① 가까운 주민센터로 신분증 지참 후 방문
② 정부 24 (공동인증서 로그인) 접속 → 서비스 → 사실/진위 확인 →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잠김해제
#개통
#주민등록증발급일자
#주민등록증진위확인
#주민등록증발급일자오류
가입제한 고객님께서는 가입제한 해제 후 개통 진행이 가능해요.
ο 가입제한 해제 방법 : 엠세이퍼(www.msafer.or.kr) 접속 → 가입제한 서비스 → 공동인증서 로그인 → 가입 해제
#개통
#본인인증
#가입제한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전화 및 유선상품 (인터넷, TV, 유선전화 등)의 미납 요금을 납부하신 후 개통 진행이 가능해요.
#개통
#미납
#연체
#체납
#본인인증
기존 가입 번호 해지 후 인증 작업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개인 신용도에 따라 개통 가능한 번호 수가 다르며, 최대 3개 번호까지 개통 가능합니다.)
#개통
#인증
#가입회선초과
#가입번호초과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불법 스패머, 불법 이용 고객 등록 해제 완료 후 개통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개통
#인증
#인증실패
#스패머
#불법이용
관련 기관을 통해 법정관리 대상 해제 후 개통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개통
#인증
#인증실패
#법정관리
#신용불량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고객님이 사용 중인 번호가 '개인' 명의가 아닌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개인사업자 및 법인 명의의 경우 개인으로 명의변경 후 인증 작업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법인 명의 온라인 가입은 불가하고, 개인사업자 등록은 개통 완료 이후 별도로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법인고객은 오프라인 지점을 내방하셔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친구모바일 지점위치확인 - 하이퍼링크 지점위치 페이지로이동-
#개통
#인증
#인증실패
#고객유형불일치
먼저 유심이 핸드폰에 제대로 인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유심을 재장착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에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결합, 통합 청구 등 가입되어 있는 서비스를 모두 해지 후 개통을 다시 진행해 주세요.
#개통
#인증
#인증실패
#기타이동불가
3개월 이내(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건으로 직접 개통이 불가 합니다.
아래 예외처리 방법으로 순서에 따라 진행 후 재문의 부탁 드립니다.
◆ 처리방법
1.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홈페이지 내 양식 다운로드
- 다운로드 URL : https://www.ktoa.or.kr/ko/civil-complaint/application-form/view?pageIndex=1&pageRowSize=10&listRowSize=10&_csrf=ea448013-5262-4b50-9c0c-4a706865162d&detailsKey=50000&bsnCtgryCdList=&f=1&q=
2.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제한 해제 요청
- 작성완료 신청서+신분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E-mail 발송
- E-mail : rnp@ktoa.or.kr
3. 번호이동 제한 해제 확인
- 중립기관 해제 완료 답변 확인
- 친구모바일 개통 승인요청 (★채팅상담 재문의★)
4. 직접개통
- 친구모바일 채팅상담 통해 승인요청 확인시 직접개통 시도해주세요
진행 되지 않는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작성 하셨던 신청서 취소 후 재작성 하여 개통 진행 부탁드립니다.
■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방법
- 통신회사명 : 친구아이앤씨
- 대리점 담당자명 : 고객명
- 대리점 일반전화번호 : 고객 전화번호
- 대리점 이동전화번호 : 고객 전화번호
- 현재 사용중인 이동전화 번호 :
- 현재 사용중인 통신회사 :
- 이동 희망 통신회사 : 친구아이앤씨KT 혹은 친구아이앤씨LG
- 고객명(법인명) :
- 생년월일(주민등록상 6자리) :
- 사업자등록번호(또는 법인번호) : X
- 신청 구분 : 재이동
- 신청사유(필수 작성 항목) : 3개월 이내 재이동
- 번호변경 전 이동전화번호 : X
※ 유의사항
- 위 작성방법 중 공란은 고객정보로 직접 기재 필요
-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날짜, 성명, 서명" 필수 작성
- 신분증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 3개월 제한 외 개통 불가사유는 재문의 필요
- (작성 문의처) 번호이동 관리기관 민원실 : 1588-0413
고객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신청서류 작성 후 직접 신청 가능 합니다.
#14일이내
#3개월
# 중립기관
# 제한해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
#택배사
일반 유심은 6,600원(부가세 포함)
NFC 유심은 8,800원입니다.
#유심
#유심비용
#유심가격
#일반유심
#NFC유심
평일 오후 2시 이전 주문 건은 당일 출고되며, 평일 오후 2시 이후 주문 건은 영업일 기준 다음 날 출고됩니다.
#배송
#출고
#배송시간
친구모바일 유심은 LTE, 5G 휴대전화 및 요금제와 무관하게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유심
#5G
#LTE
#유심호환
배송 택배사인 우체국의 사정에 따라 평균 약 1일~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명절기간 및 배송사 파업 등 특별한 날짜 및 사유로 인해 배송이 평균기간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배송
#출고
#배송기간
친구모바일의 모든 유심 상품은 배송비(택배)가 무료입니다.
단, 빠른 배송을 위해 퀵서비스를 이용시 측정 거리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배송
#배송비
#유심배송비
해외 배송은 불가합니다.
#배송
#해외배송
#국제배송
출고 이전인 경우,
메뉴 → 마이페이지 → 주문 정보 → 주문서 보기 탭에서 취소 가능해요.
#주문취소
#배송취소
상품을 개봉하지 않았을 경우 취소 비용을 입금해 주시면 주문 취소가 가능해요.
상담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 상품 미개봉 (취소 가능)
- 택배 배송 건 : 왕복 배송비 7,000원
※ 제품 회수가 완료된 후 취소 완료
▶ 상품을 개봉하신 경우 (취소 불가)
- 유심 개봉 시 고객 사유로 인한 취소 및 환불 요청은 불가능합니다.
#주문취소
#주문철회
#유심회수
#주문취소비용
라이더 배정 전 취소는,
메뉴 → 마이페이지 → 주문 정보 → 주문서 보기 탭에서 취소 가능해요.
※ 해당 페이지에서 주문 취소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유심 배송 중으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바로배송유심
#바로배송
#주문취소
ㅇ KT 바로유심 구매처 : 이마트24 편의점, CU편의점
ㅇ LG 원칩유심 구매처 : 이마트24 편의점
#유심구매
#방문구매
#대리점
#오프라인구매